전통적으로 우리는 일과 삶의 균형을 목표 달성으로 봅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깨닫는 것보다 더 움직이는 표적일 수 있습니다.
몇몇 주제는 일과 삶의 균형으로 끝없이 분석되고 미화되고 해부되었습니다. 이 다소 모호한 상태에 도달하기 위한 탐구는 수년 동안 특히 맞벌이 부모를 위한 직업에 대한 담론을 지배해 왔습니다. 개념은 종종 달성해야 할 것 또는 도달해야 할 목표로 제시됩니다. 도달하면 축하합니다. 성공했습니다. 당신은 21세기의 성공적인 인간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우리가 자주 스스로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취미, 나의 운동, 나의 모든 것'이라고 뉴욕 대학교의 임상 경영 부교수인 Anat Lechner는 말합니다. "그렇게 간단한 공식은 아닌 것 같아요."
그리고 새로운 발견에 따르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이제 일과 삶의 균형을 달성 여부에 관계없이 성취로 여기지 말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대신, 그들은 그것이 평생 과정에 가까울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경계, 자기 인식 및 시기 적절한 조정이 필요한 지속적이고 끝없는 운동입니다.
일회성 수정이 아닌
프랑스 ESSEC 비즈니스 스쿨의 Ioana Lupu 연구원과 영국 Roehampton 대학의 Mayra Ruiz-Castro 연구원은 일과 삶의 균형이 "성과가 아닌 주기"라고 주장 합니다 .
2020년 연구 에서 연구원들은 런던에 기반을 둔 두 회사의 거의 80명의 직원을 인터뷰했습니다. 이들은 30세에서 50세 사이의 남녀 동수로 모두 최소 한 명의 부양 자녀가 있으며 중간 또는 고위 관리 역할을 했습니다.
응답자들이 공통점이 많은 것처럼 들리지만 여기에서 그들을 구분하는 점이 있습니다. 약 남성의 30%와 여성의 50%가 장시간 근무에 저항한다고 보고했습니다. 한편, 다른 응답자들은 모두 성공적인 전문가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오랜 시간 일했습니다.
Lupu와 Ruiz-Castro는 장시간 근무를 거부하는 직원들을 살펴본 결과, 직원들이 실제로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 전략이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반사성", 즉 자기 인식이라는 이름으로 가정을 반영하고 의문을 제기하는 능력을 사용했으며, 그들이 탐내는 일과 삶의 균형을 가로막는 것들을 조정하기 위한 조치를 정기적으로 취했습니다.
근로자들은 멈춰서 자신의 상황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자신의 감정과 상황을 반영한 다음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특정 장애물을 정확히 지적했습니다. Ruiz-Castro는 재고를 확보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이 정신적 공간을 주장하는 것이 일과 생활의 대안적 방식을 식별하고 구현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라고 말합니다.
Lupu와 Ruiz-Castro는 연구에서 일과 삶의 균형이 더 나은 응답자들이 직장에서 사용하는 5가지 단계를 확인했습니다.
첫째, 그들은 "나는 전문가이기 때문에 일하고, 일하고, 일해야 한다"와 같은 비정규화된 믿음을 멈추고 "현재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것은 무엇인가?"와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졌습니다. 둘째, 원인을 파악한 후 결과적인 감정에 집중했습니다. 화가 났거나 슬프거나 활력이 넘쳤습니까? 셋째, 예를 들어 "오랜 시간 일하는 것이 정말 가족과 보내는 시간을 줄일 가치가 있는가?"라고 질문하면서 우선순위를 다시 정했습니다. 넷째, 그들은 대안을 고려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우선 순위를 수용하기 위해 변경할 수 있는 작업이 있습니까? 그리고 마지막으로 관리자에게 더 큰 유연성을 요청하거나 다가오는 모든 프로젝트를 맡지 않기로 결정하는 것과 같은 변화를 구현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논의는 실제로 다른 것을 가리고 있습니다 – Anat Lechner
이 5단계 프로세스는 누구나 채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단계를 거치고 지속적으로 자신을 확인하면 직업 생활을 개인 생활과 더 잘 조화되는 것으로 전환하고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그들의 연구는 제안합니다. "당신의 감정 상태에 대한 인식은 당신의 일과 삶에서 당신이 만들고자 하는 변화를 결정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라고 Lupu는 말합니다.
New York University의 Lechner는 그 균형을 찾는 것이 지속적인 추구라는 데 동의합니다. 그것은 단순히 일, 체육관, 아이들, 집안일 및 명상 사이에 하루 중 시간을 나누는 것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시간을 균등하게 배분하더라도 스트레스의 근본적인 감정적 원인(5단계 주기가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종류의 스트레스)이 여전히 존재한다면 실제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즐겁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우리는 집에 와서 육체적으로 그곳에 있지만 정신적으로는 여전히 직장에서 일어난 일을 처리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참석하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나는 종종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논의가 실제로 다른 것을 가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일과 삶의 균형'이라고 부르는 것은 사실 성취감과 만족감을 나타내는 대용물일 뿐입니다.”
취해야 할 다른 단계
물론 그 균형을 찾는 것은 아마도 당신이 스스로 해야 할 일이 아닐 것입니다.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의 업무 및 조직 연구 교수인 Erin Kelly의 연구에 따르면 회사와 관리자가 근로자를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저서 Overload: How Good Jobs Went Bad and What to Do About It에서 그녀와 공동 저자인 Phyllis Moen은 Fortune 500대 기업의 직원 1,000명 이상을 두 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 기존 관리 구조 내에서 작동합니다.
경영 개편에 따라 근로자의 일과 삶의 균형을 개선하고 번아웃을 방지하기 위해 많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예를 들어, 관리자는 직원을 명시적으로 지원하도록 정기적으로 상기시켰고, 직원은 09:00 아침 회의를 취소하는 것과 같은 변경을 허용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직업 만족도를 높이고 직원에게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하고 직원이 그것은 경영진이 전념하는 것입니다.
당연하게도 Kelly와 Moen은 재설계 그룹의 직원이 스트레스와 번아웃이 적고 직장을 그만둘 가능성이 더 낮다고 보고했으며 향후 4년 동안 이전 정책에 따라 계속 일한 사람들보다 회사를 그만둘 가능성이 40% 더 적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
"일과 삶의 균형은 개인의 반응으로 이해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내 일의 광란을 관리하는 것은 나에게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Kelly는 말합니다. 그러나 조직은 직원에게 요구하는 사항을 검토해야 합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일과 삶의 두 부분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가가 아닙니다. 업무 측면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에 대해 비현실적인 기대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직장이 애초에 일과 삶의 균형이 가능한 환경이 아니라면, 개인적인 수준은 헛된 것입니다.
팬데믹이 우리가 일하는 방식에 대한 규칙 책자를 찢어버리고 직장 생활을 재편한 이후로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대화입니다. 원격 근무, 유연한 근무 또는 심지어 '하이브리드' 근무 모델 의 새로운 유행은 앞으로 직업 생활과 개인 생활의 균형을 맞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완벽한 균형을 찾는 것이 어려운 것처럼 보인다면 전문가들은 어느 정도 관점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재앙적인 실직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전염병만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2억 5,500만 개의 일자리가 줄었고 AI가 발전 하고 더 많은 사무실이 디지털화됨에 따라 향후 10년 동안 더 많은 일자리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일은 식탁에 음식을 올려놓을 수 있는 능력에 관한 것입니다.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특권적인 대화"라고 Lechner는 말합니다. "반성한다면 그것에 대해서도 반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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